티스토리 뷰
목차
손흥민의 계약 종료가 다가오면서 이에 대한 많은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토트넘 또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기에 뜬 소문들이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 종료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은 내년 여름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2021년에 시작한 계약은 4+1년 연장 계약입니다.
1년이 옵션으로 추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토트넘은 장기 계약을 체결하거나 1년 연장한다는 공식발표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첼시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앞두고 열린 최근 기자회견에서도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과 재계약에 대해서 대답하지 않고 질문을 회피했습니다.
사우디와 유럽의 빅클럽의 관심
토트넘과의 재계약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사우디 클럽을 포함한 유럽의 빅 클럽들이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출신의 손흥민을 노리고 있습니다.
튀르키예 갈라타사라이, 라리가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야기가 계속 나옵니다.
분데스리가, 프리미어리그에서 검증 완료된 공격수이자 윙어인 손흥민이
새로운 팀에서 우승을 노리는 것도 흥미로운 시나리오 입니다.
레알 마드리드
특히 가능성이 높은 클럽 중 하나는 모든 축구 선수들이 꿈꾸는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입니다.
스페인 언론에서는 30대에 들어섰지만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주는 손흥민이
레알 마드리드의 측면 공격에 필요하다고 분석했습니다.
보스만의 룰을 사용해 레알 마드리드는 손흥민을 자유계약 FA로 이적료 없이 데려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금은 충분하지만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이적료를 지불하는 레알 마드리드는 손흥민의 의사를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에는 이미 다재다능한 많은 공격수(음바페, 비니시우, 호드리구 등)가 있지만
손흥민의 팬들은 손흥민이 우승권 클럽에서 행복한 축구를 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오히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신임 감독인 후방 아모림이 끊임없이 손흥민을 분석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리그에서 검증된 공격형 미드필더와 윙어를 모두 3-4-2-1 포메이션으로 소화할 수 있는 손흥민은 분명 든든한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역시 페란 토레스와 안수 파티 등 처분해야 할 선수들이 많지만
손흥민을 위해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결론
손흥민의 거취 문제는 점점 더 흥미를 더할 것입니다.
팬으로서 송흥민이 마땅한 대우를 받게 되길 기대합니다.